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구글, 국내 AI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업체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2기 졸업식 단체 사진
[구글코리아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구글은 AI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AI 퍼스트'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서는 2021년 처음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환경에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2회에 걸쳐 15개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프로그램 수료 후 규모가 83%까지 확대됐다.

올해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AI·ML) 기술을 이용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AI 퍼스터'를 추가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모집한다.

구글은 내년 2분기부터 총 10주간 생성형 AI, 대규모 언어 모델(LLM), 데이터 분석 및 ML, 제품 설계를 위한 AI 등 AI 기술과 관련한 멘토링을 집중 제공하고 제품 디자인, 고객 확보 및 창업가 리더십 역량 개발과 관련해서도 심층적인 멘토링과 워크숍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리시리즈A 및 시리즈A 단계 스타트업 중 AI·ML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