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4 (토)

서천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서천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 [사진=서천군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서천군의회는 4일 본회의를 열고 20일까지 총 18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마지막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서천군의회는 7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앞서 심의한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서천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서천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임산부 전용주차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천군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천군 어메니티 복지마을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26개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어서 8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내년도 서천군 군정 운영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김기웅 군수의 시정연설과 예산안 제안설명,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제안설명, 2024~2028년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보고를 청취한 후 20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각 국·과·직속기관으로부터 2024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을 보고받고 심사할 계획이다.

앞서 서천군은 6,650 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으며, 이는 올해 본예산 6,018억원보다 10.50%(632억원) 증가한 규모이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우리 군 한 해 살림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한 심사를 어려운 여건 속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서천=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