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2 (토)

우수AMS, 닛산 자동차 초청에 '전동화부품 기술설명회'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와 자회사 우수TMM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일본 닛산 자동차의 R&D 테크니컬 센터에서 개최하는 '닛산자동차 전기차프로젝트 기술설명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부응하는 친환경분야의 기회창출을 위해 TOKYO KOTRA와 닛산 자동차(본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우수AMS와 우수TMM은 글로벌 최고수준의 닛산 본사구매 및 R&D기술개발 담당자와의 5개월 사전심사를 통과해 EV핵심부품 분야에 자사 품목에 대한 기술설명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우수AMS는 로터샤프트, 디프렌셜어셈블리, 모터커버, 인버터하우징, 리테이너 등 EV 구동계에 적용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동화부품을 일본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우수TMM은 EV 핵심부품인 모터, 인버터, 전기차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기업 가운데 우수AMS와 우수TMM이 최다 품목을 선보인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뉴스핌

우수AMS 로고. [사진=우수AMS]


닛산은 도요타, 혼다와 함께 3대 일본자동차 메이커중 하나로 2022년 일본 국내 전기차 판매의 약 4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만큼 우수AMS는 이번 기술설명회 참가를 계기로 일본 전동화 자동차 시장 진출 및 글로벌 e-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우수AMS 김선우 대표이사는 "전기차 산업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지속 성장할 것이라 업계에서 전망하고 있는 만큼, 높은 기술수준을 요구하는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당사의 전동화품목 및 기술력이 인정 받음과 동시에 글로벌 e-모빌리티 시장에 본격적인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 참가를 계기로 모빌리티 산업 변화에 발맞춰 새롭게 신설한 당사의 미래전략 R&D센터와 전동화전문 솔루션기업인 우수TMM을 통해 상용화를 위한 차세대 기술개발과 신규투자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