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3 (금)

유인촌 장관 "2024 강원, '샤인크루'가 끝까지 빛내주시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자원봉사단 '샤인크루' 발대식에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자원봉사 발대식에는 '강원 2024' 조직위 최종구 대표위원장과 진종오 조직위원장, 이상화 조직위원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강원특별자치도 김진태 지사, 심재국 평창군수, 김홍규 강릉시장, 최승준 정선군수, 김명기 횡성군수와 홍보대사 박재민, 이동욱이 함께 했으며 추첨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 50명도 참석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발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12.04 mironj1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유인촌 장관은 "우리가 2018 평창 올림픽 경험도 있고 그때 그 경험을 충분히 갖춘 분들이 이번에도 많이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 경험 살려서 이번 2024 청소년 올림픽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도록 힘을 많이 모아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축사를 했다.

이어 "여기 모이신 분들은 여러분 스스로의 의지와 결단으로 오신 거라 메달은 선수들의 몫이지만 국가의 이미지와 국가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려줄 수 있는 몫은 여러분들 몫 여러분들이 자랑스럽고 국가를 위한 자원봉사의 마음을 높이 산다"면서 격려했다.

유 장관은 "이 자리엔 여러분들 격려하고 여러분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서 경기 열리는 시·군의 시장, 군수님들 모이셨다. 특히 우리의 레전드 진종오 위원장 이상화 위원장 올림픽 유산이기도 하고 상징이다 두 분이 앞장서서 이번 청소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끌기 위해 앞에 있기 때문에 여러분과 똑같은 마음으로 이 자리에 앉아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대표 조직위원장 최종오 위원장은 빈 틈 없는 성공을 위해서 뒤늦게나마 힘을 합쳐주셨다. 자원봉사자들이 다 모이면 2000명이 넘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완벽한 누구도 불편함이 없는 선수는 물론이고 이 선수들을 보기 위해서 오는 관중들, 관계자 모두가 끝나고 났을 때 완벽한 청소년 올림픽을 치뤄냈다는 자부심으로 마지막까지 잘 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유 장관은 "강원도 추위를 경험해보셔서 알겠지만 추위에 대한 대비가 잘 돼야 하고 청소년들이라 에너지가 넘치는 나이대고 성인들보다 많이 손이 가고 많은 뒷바라지가 필요한 선수들이 모였다. 자봉자들의 세심한 배려가 2018성인 올림픽 때보다 훨씬 더 많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 여러분들 노고가 많이 있을 것이고 신경쓸게 많겠지만 저는 믿는다"고 했다.

끝으로 "사회를 보시는 박재민 배우가 스포츠인이자 배우, 이런 자리에 봉사자로 사회를 봐주시고 계시다"면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동욱배우 어느 때보다 바쁠 때인데 여러분들과 함께 하려고 참석해주셨다. 모두가 이 기운을 모아서 이번 올림픽 꼭 성공개최를 하고 끝까지 빛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마무리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대표 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발대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3.12.04 mironj1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 2024 대회조직위원회 대표 위원장을 맡은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은 지난 11월 27일 조직위에 합류하며 빈 틈 없는 대회 개최를 약속했다.

이날 최종구 대표위원장은 "올림픽 운영 현장의 코치라고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이렇게 한자리에 모시고 발대식을 개최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추운 날씨에도 전국에서 발걸음을 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환영하고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했다.

이어 "우리는 지난 2020년부터 이번 대회를 차근차근 준비해 왔다. 운영 인력 4000여 명 중에서 자원봉사자가 2030명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여러분들께서는 안내, 통역, 문화행사, 수송, 숙박, 미디어 등 모든 분야의 최일선에서 대회 운영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4월 자원봉사 모집이 시작 후 8개월에 걸쳐 오늘에 이르렀꼬 여러분이 보여주신 열정과 자부심에 존경을 표한다. 여러분의 모든 노력이 아름다운 꽃으로 활짝 피어 대회의 성공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최 위원장은 "대회를 운영하면서 혹한과 같은 난관도 있겠지만 우리는 이미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나간 경험이 있고 또 잘할 자신도 있다. 내년 2월 대회가 마칠 때 다 같이 촛불을 들고 함께 환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이 뒷받침되어 이 대회에 참여하는 모두가 이 대회의 슬로건처럼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최종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대표 조직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발대식에서 명예 자원봉사단장과 명예 자원봉사자를 위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12.04 mironj1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오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열린다. 전 세계 70여개국 2900여명의 유소년이 참가하며 7개 경기, 15개 종목으로 치른다. 전 국가대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사격 선수 전종오가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뛰고 있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