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4 (토)

SSG '이숭용호' 99% 구성 완료, 송신영 수석 코치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제공ㅣSSG 랜더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숭용호' 새로운 SSG 랜더스가 1군 코칭스태프 구성을 99% 채웠다.

SSG는 29일 2024시즌 1군 코칭스태프 구성을 마쳤다.

SSG 구단은 "파트별 전문성과 코칭 능력을 갖춘 코칭스태프 인선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수석코치로서 이숭용 감독과 호흡을 맞출 코치로 송신영가 선임됐다. 송 코치는 과거 현역 시절 현대 유니콘스와 히어로즈에서 이숭용 감독과 함께 그라운드를 뛰었다. 송 코치는 지난 2017년 한화에서 현역 은퇴하기 전까지 KBO리그 통산 709경기에 등판해 60승 51패 47세이브 77홀드 평균자책 4.25의 성적을 남겼다.

벤치코치는 조원우 전 수석코치가 맡는다. 쌍방울 레이더스, SK 와이번스 선수 출신인 조원우 코치는 롯데 자이언츠 1군 감독을 거쳐 2021시즌 퓨처스 감독으로 인천에 돌아왔다.

1군 메인 투수코치는 배영수 코치가 맡는다.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에서 불펜 코치와 투수 메인코치를 맡았던 배영수 코치가 새롭게 랜더스 마운드를 지휘한다.

이어 타격코치는 강병식 코치가 맡고, 수비코치는 이대수 전 퓨처스 총괄코치가 맡는다. 1루 코치는 임재현, 3루 코치는 조동화 코치가 각각 맡는다. 신임 배터리코치는 윤요섭 코치가 선임됐다.

한편 타격 보조코치는 추후 선임할 계획이다. 또 SSG는 2024시즌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에 따라 금일(29일) 프론트와 코칭스태프가 참여하는 전력강화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MHN스포츠

제공ㅣSSG 랜더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