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4 (월)

포스코이앤씨, 협력사 상생 위한 ‘에코&챌린지 투게더’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포스코이앤씨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 행사 직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더샵갤러리 2.0'에서 열린 행사에는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반성장지원단의 주요성과에 관한 우수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 또 협력사와 안전ㆍ환경ㆍ구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지식교류의 장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올해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새 사명에 발맞춰 '에코&챌린지 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라는 구호를 걸고 비지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의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했다.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는 안전,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해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중소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법정 안전교육, 품질 하자 교육, 공동기술개발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지식교류의 장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사례 공유와 협력사 참여형 환경관리, 구매정책 및 동반성장 추진방향 안내 등 중소협력사의 현안사항에 대해 같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이 밖에 더샵갤러리 투어, 아트 전시회 관람 등 포스코이앤씨의 지속할 수 있는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상생 협력을 위해 저가 제한 낙찰제, 동반성장ㆍESG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투데이/정용욱 기자 (drag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