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포항시장기 및 교육장배 초·중·고 챔피언스리그 '성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체육회는 포항 초·중·고 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인 '2023 포항시장기 및 교육장배 초중고 챔피언스리그'가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고 26일 밝혔다.사진은 수상식 전경.(사진=포항시체육회 제공) 2023.11.26.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체육회는 포항 초·중·고 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인 '2023 포항시장기 및 교육장배 초중고 챔피언스리그'가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이 공동 주최하고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가 주관했다.

이 대회는 지난 25일 오전 포항양덕스포츠타운 축구장에서 중·고 축구 결승경기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 대회는 지난 201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체력향상, 스포츠를 통한 올바른 인성함양,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항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주 관심사로 새로운 청소년 스포츠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올해는 초등부 8개교, 중학부 28개교, 고등학부 28개교 등 총 64개교가 참여했다.

지난 11월 중순 농구(고등학부, 우승:포항제철공고)와 배드민턴(여중부, 우승:환호여중/여고부:포항중앙여고), 축구(초등부, 우승:포항송곡초)경기가 완료됐고 25일 축구(중학부, 고등학부) 결승전에서 신흥중, 포항흥해공고가 각각 우승했다.

이날(25일) 폐회식에는 김유곤 포항시체육회 상임부회장과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 체육회 임원, 관내 학교장,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폐획식은 대회 경과보고와 공로상, 종목별 종합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대회는 매주 토요일 학생들이 뛰고 즐기며 경기장을 가득 채우는 열기 속에서 서로 협동·단결을 배우며 올바른 인성함양과 애교심까지 키우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대회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포항시체육회 나주영 회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서로 단합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에게 꿈, 열정, 희망을 주는 대회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의 체육시수가 줄어들고, 체격은 커졌지만 체력은 약해져만 가는 학생들에게 이 챔피언스리그라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이 같은 갈증을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나아가 학교폭력, 왕따 등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