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 코딩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코딩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 C&C, 'AI 코딩 서비스' 오픈
AI 기술에 MS '애저 오픈 AI' 접목


파이낸셜뉴스

SK㈜ C&C 직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AI 코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 C&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 C&C가 코드 작성부터 디지털ITS 프로젝트 관리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코딩 서비스를 개발했다.

21일 SK㈜ C&C에 따르면, AI 코딩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빠르게 개발자 맞춤형 코딩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SK㈜ C&C 관계자는 "실제 사내 개발 프로젝트 및 운영서비스에 AI 코딩 서비스 도입 후 프로젝트 품질 지표가 최대 40% 가까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AI 코딩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생성형 AI인 '애저 오픈 AI'를 기반으로 SK㈜ C&C가 자체 개발한 'AI프롬프트'와 'AI오케스트레이터'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통해 △개발자 맞춤형 AI 코딩 △프로젝트 코딩 표준화 지원 △AI기반 프로젝트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SK㈜ C&C는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위한 AI 코딩서비스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해, 파트너사 구성원들이 쉽고 빠르게 AI코딩 서비스를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향후 개발 환경에 AI챗봇을 이용한 코드 추천 및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해 업무 현장에 필요한 의사소통관리, 산출물 관리 등의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AI코딩 서비스는 비쥬얼스튜디오코드(VSCODE), 인텔리제이(IntelliJ), 이클립스(Eclipse) 등 개발자가 사용하는 개발 환경에 AI 코딩 서비스 플러그인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AI 코딩 서비스에 프로젝트 표준 코드 문서를 등록하면 AI가 이를 학습해,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따라 표준에 맞는 코드를 추천한다. 뿐만아니라 AI가 프로젝트 표준화 코드와 개발된 코드를 비교 분석해 실시간으로 개발 품질 척도와 코드 버그여부를 모니터링 한다.

SK㈜ C&C 차지원 G.AI그룹장은 "AI 코딩 서비스는 산업 현장 곳곳에서 생성형 AI 서비스에 기반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고객사 주요 프로젝트 현장에서 AI 디지털 개발 사업의 품질을 높이며 고객의 안정적인 AI 디지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