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올해 수능 치르는 스타는…케플러 강예서 · 배우 이채윤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케플러 강예서

오늘(16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할 2005년생 스타는 누가 있을까?

가요계에서는 걸그룹 케플러의 강예서, 트리플에스의 유빈과 지우, 첫사랑의 수아, 위클리의 조아, 로켓펀치 다현 등이 올해 수능을 치릅니다.

보이그룹 가운데서는 이펙스의 예왕과 제프, 루네이트의 지은호가 올해 수능에 응시할 예정입니다.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1'에 출연해 주목받은 래퍼 고은이도 수능을 봅니다.

트리플에스의 유빈은 소속사 모드하우스를 통해 "열심히 읽고 풀어보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고3 수험생들이 다 같이 잘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로켓펀치 다현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심히 준비한 대로 잘 풀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수험생들에게 응원을 보냈습니다.

SBS

로켓펀치 다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들 가운데서는 '아라문의 검'의 이채윤, '작은 아씨들'의 전채은,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의 박상훈 등이 올해 수능을 치릅니다.

반면 시험장 대신 연습실을 선택한 2005년생 아이돌도 있습니다.

걸그룹 엔믹스의 지우, 트라이비의 소은, 빌리의 시윤,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박건욱과 트레저의 소정환 등입니다.

제로베이스원 측 관계자는 "박건욱은 그룹 제로베이스원으로서의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수능 응시 예정이던 걸그룹 라임라잇의 가은은 건강상의 이유로 올해 수능을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