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조병옥(왼쪽) 충북 음성군수가 8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게 음성군 현안사업을 건의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반영에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2023.11.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국비 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를 하고 있다.
조 군수는 8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엄태영·이원택·박덕흠 의원 등 음성군의 현안사업 관련 의원들을 만나 정부예산 최종안에 음성의 주요 현안사업이 반영되도록 건의했다.
주요 건의 사업은 ▲내수면 종합 낚시교육센터 조성사업 ▲음성군 화훼산업진흥지역 육성사업 ▲음성군 상상대로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사업 ▲무극지구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사업 등 음성군 현안 해결 필요성을 설명하고 군민 숙원사업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협조를 구했다.
◇음성군, 기업인이 날 기념행사…37명 시상
충북 음성군과 음성군기업인협의회는 8일 영빈웨딩컨벤션에서 ‘9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우수·모범근로자 시상에 이어 음성군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이 모금한 장학금 700만 원을 10명의 학생에게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우수 기업인으로 충북도지사상에 ㈜코리아몰딩, ㈜뷰티화장품, 하이테크판넬㈜, ASF㈜, ㈜제일참이 선정됐다.
음성군수상은 ㈜삼우이앤피, ㈜팜스토리도드람B&F, ㈜스페코, ㈜광메탈, 폼웍스, 세현기술㈜, 하이디㈜, 신일기계, ㈜송산기업이 차지했다.
모범기업인으로는 음성군의회의장상에 ㈜엑스게이트, ㈜충북산업이 수상했다.
이밖에 국회의원상, 음성소방서장상,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 대전고용노동청충주지청장상이 주어졌다.
◇음성군, 맞춤형 4대 폭력 예방교육
충북 음성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고위직 별도 폭력예방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 추진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한애경 강사를 초청해 ▲젠더이슈 짚어보기 ▲성인지 감수성 검열 ▲젠더폭력 사례 다루기 ▲고위직에 요구되는 젠더폭력 예방 대응능력 등의 내용으로 젠더폭력 이해와 괜찮은 리더의 성평등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다.
◇음성군장애인선수단,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선전
[음성=뉴시스]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선전한 음성군 역도선수단. (사진=음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북 음성군장애인체육회(회장 조병옥)는 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 3, 은 4, 동 5과 한국신기록 1개 수립 등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남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6종목 17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음성군선수단은 역도 국가대표인 황유선 선수가 ?79㎏급에서 3관왕을 차지하고 웨이트리프팅 종목에서 한국신기록을 작성했다.
김명희 선수(-73㎏급)가 금메달 3개, 최숙자 선수(-67㎏급)가 은메달 1개, 이성애 선수(-46㎏급)가 동메달 3개를 각각 따냈다.
수영에서는 오창윤 선수가 남자 개인혼영 200m와 남자 배영 100m에서 각각 동메달을 차지했다.
◇음성소방서,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수여
[음성=뉴시스] 음성소방서,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수여식. (사진=음성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북 음성소방서(서장 김철기)는 소중한 생명을 구한 소방대원과 일반인에게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를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수여식에서는 회사에서 쓰러진 직원을 구한 일반인 5명과 장병주 소방장에게 하트 세이버를 수여했다.
안유진·민우진·김태현 소방교와 노민호 소방사에게 브레인 세이버를, 이학문 소방위와 손웅섭 소방장에게는 트라우마 세이버를 각각 수여했다.
◇극동대 간호학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봉사단 지원사업 선정
충북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대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봉사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간호학과는 지역사회 봉사에 뜻이 있는 학생 20여 명이 모여 ‘너나들이’란 팀명으로 지도교수(간호학과 안지원)와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사업 공모에 신청해 선발됐다.
이 팀명은 서로 터놓고 지내는 가까운 사이란 뜻으로 청년과 노년층 사이에 벽을 터놓고 가깝게 지내며 봉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생들은 진흥원의 기본소양 교육을 받은 뒤 노인들에게 스마트폰, 온라인 장보기,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 활용 등 실생활 중심의 디지털 문해 교육을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