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지 서비스'·'공공가치' 등 4가지 주제 제시
공단은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성과금제도’를 운영해 예산집행 효율성 제고와 예산 절약을 유인해 왔다. 지난 2020년도부터는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추가하여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
올해는 공단 사업에 특화된 절감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기 위하여 전략목표와 연계한 △모두의 연금복지 서비스 △성장기반 고도화 △공공가치 실현 △경영혁신 등 4가지 제안 주제를 선정해 제시했다.
공단에 특화된 예산 절감 아이디어 제시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로, 공단 예산 운용에 대한 국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한 것이다.
예산 절감 아이디어의 접수는 우편, 이메일 및 공단 홈페이지 내 ‘예산 낭비신고·절감 제안센터’에서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산 절감 수준 및 실효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다음달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및 공단 사회연결망서비스(블로그, 페이스북, 온에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공단 예산의 투명한 집행 및 절감을 위한 노력에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국민의 소중한 제안을 모아 예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