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공중파 방송, 외부 전광판 등 영상 공개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이 제작한 수능 응원 영상 (울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응원 홍보(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3일부터 3개 공중파 방송, 외부 전광판, 교육청 유튜브로 동시에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지방일간지 6개 사에도 수능 응원 이미지 광고를 한다.
이번 영상은 수능이라는 여정을 함께해 온 수험생 딸과 엄마가 수능에 대한 긴장과 압박감으로 각각 겪게 되는 건망증을 서로 보완 해주는 에피소드를 밝게 담았다.
특히 수능날 아침 시험장 교문에서 서로에게 웃으며 ‘너와 나의 수능을 응원해’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는 것이 핵심 내용(포인트)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시선을 사로잡고 진정성 있는 응원을 하고자 30초 분량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수험생 딸과 엄마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은 관계 회복을 중점 추진하는 울산 교육정책 홍보의 하나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엄마도 수험생과 같이 수험 기간 내내 마음 졸이며 헌신하고 수고한다는 속뜻도 담았다.
이번 영상은 매곡고등학교에서 촬영됐으며, 방송반 학생들이 단역으로 출연했다.
수험생 역으로는 지난해 사이버폭력 예방 웹드라마 ‘그림자방’에서 주인공 세빛으로 열연한 배우 송예빈이, 엄마 역으로는 TV 드라마 등에서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예린이 출연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전국 모든 수험생, 부모님 그리고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교직원에게 ‘너와 나의 수능을 응원해’라는 메시지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8일부터 수험생 응원 사회관계망(SNS) 행사(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울산교육청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수험생 응원’과 ‘수능 후 하고 싶은 일’ 댓글 달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