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8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앤시스코리아-태성에스엔이-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의료기기 연구 개발 및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왼쪽부터 앤시스코리아 강동훈 전무 ,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조남권 전무이사, 태성에스엔이 심진욱 대표(제공:앤시스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와 앤시스의 엘리트 채널파트너 태성에스엔이(대표 심진욱, 박인규)가 금일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과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실증 기반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 진출을 돕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은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실증기반 구축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역량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한 시장 진출 활성화 △첨단·혁신적 의료기기 기업 및 제품 발굴을 위한 공동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앤시스코리아와 태성에스엔이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앤시스의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환경을 마련해 궁극적으로는 의료 분야 시뮬레이션 시장과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강동훈 앤시스코리아 전무는 “의료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며 '시뮬레이션'에 대한 니즈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전세계에서 검증된 앤시스의 최신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혁신 의료기기 제조 업체들이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남권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전무이사는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은 700여 의료기기 제조기업들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단체로서 국산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앤시스 및 태성에스엔이와의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시장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효과적으로 기술을 교류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심진욱 태성에스엔이 대표는 “태성에스엔이는 지난 30여년간 국내 시뮬레이션 업계를 선도해온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기기 개발에 필수적인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평가하기 위한 CM&S(Computational Modeling & Simulation)를 활용해 다양한 혁신 기업들이 신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운영을 효율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