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게임즈, 국군장병 정서 지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기부금 3000만원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카카오게임즈는 10월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3000만원을 경기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왼쪽부터)안병도 카카오게임즈 대외정책실장, 최우수 ESG팀장, 임지현 커뮤니케이션그룹 부사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박종환 구세군 커뮤니케이션부장, 정은경 실장이 기념촬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3000만원을 경기 사랑의열매에 전달, 국군장병 심리 치료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에서 진행됐다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박종환 구세군 커뮤니케이션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국군의 날을 맞아 PC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이용자와 함께하는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를 열었다. 누적 모금액이 목표액인 1500만원을 달성함에 따라 회사가 동일 금액을 매칭해 총 3000만원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경기 사랑의열매로 전달돼 군복무 중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군인들의 심리 치료 및 정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국가 안위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을 위한 기부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이용자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하며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이용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펼치고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기부 챌린지', '달빛조각사 난방비 기부 캠페인', '프렌즈팝콘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등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내에서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대상 냉·난방비 지원, 북극 생물다양성 보존 사업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