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2023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2023 유니콘베이 액셀러레이터 by CNTTech’ 데모데이가 오는 25일 개최된다.
‘2023 유니콘베이 액셀러레이터 by CNTTech’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체계적인 성장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참여기업 10개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관 투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참가 기업은 IR 진행을 통해 기업 홍보와 투자유치 연계는 물론이며 투자기관으로부터 사업 모델과 성장 가능성을 직접적으로 점검할 기회를 갖을 예정이다.
본 데모데이에 참가할 육성기업은 ▲넷스트림(해양 생물 및 해양 환경을 소재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딜라(해산물을 이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개발 및 유통) ▲마린패드(친환경 바다 나노섬유 천연그물망 흡수체 위생용품 개발) ▲모쓰(선박용 탄소복합재 프로펠러) ▲쉘피아(굴패각 및 폐산 업사이클링 제설제) ▲스피드플로어(화물 적재함 설치 적재물 자동 상하차 시스템) ▲에이티솔루션(조선소 음영구역 통신망 기술 'DPC') ▲트윈나노(액상화물 해동용 탄소 면상 발열체) ▲아워플랫폼(관상어 종합 솔루션 플랫폼 ‘우리동네 수족관’) ▲오션스타(해양폐기물 불가사리 업싸이클링 친환경 고양이 화장실 모래)이다.
특히 예년과 달리 올해는 데모데이 직후 해양수산 신산업 분야 집중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행사가 연달아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분야의 대·중견기업과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기회를 모색하려 만든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행사는 각각 ‘스마트 블루푸드’와 ‘친환경·선박’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위해 지난 6개월 간 기업별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층 성장함과 동시에 부가적인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98884
오효진 email___editor@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