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과방위는 21일 오전 열린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3년도 국정감사 계획서 채택 안건’을 의결했다.
올해 국정감사는 10월10일부터 27일까지 총 18일간 진행된다. 과방위는 국정감사 첫날인 10일 국회에서 방통위를 비롯해 방송통신사무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4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한다.
이어 11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우정사업본부, 국립전파연구원, 중앙전파관리소 등 11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국정감사 일정에 합의했다.
12일에는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5개 기관, 16일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등 6개 기관이 대상이다. 한국방송공사(KBS)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17일 국회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18일 문화방송(MBC) 업무보고는 상암 MBC에서 비공개로 진행된다. 한국연구재단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기술원 등 53개 산하기관들은 24일 대전 ETRI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26일에는 원자력안전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를, 27일에는 과기정통부 종합감사를 진행한다.
한편 국정감사 일반 증인과 참고인 채택은 여야 간사 간 협의를 더 진행하기로 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