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홍보 포스터 |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킨텍스, 고양산업진흥원, 동반성장 위원회가 주관하고 과기부에서 후원하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는 11월 2∼4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1전시장 4홀)에서 열린다.
같은 기간에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와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Contents Korea)'가 각각 5홀과 3홀에서 열린다.
지난해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에는 419개 부스에 153개 참가기업과 24개국 구매자들이 참여했으며,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를 통해 국내외 총상담액 207억 원과 계약추진액 121억 원을 달성했다.
전시 분야는 콘텐츠 생성과 강화 및 확장, 유통, 가치화 체인에 해당하는 ▲ 스마트테크 ▲ 미디어·콘텐츠 기술 ▲ XR(확장 현실) 및 메타버스 ▲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블록체인이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 스타트업 관련 부대 행사를 신설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스타트업 테크벨리 DMTS IR 데이'로, 첨단기술 기반의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창업자를 선정해 투자 기업설명회(IR)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IR 피칭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dm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