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장부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에 앞장서야"
경기 포천시는 21일 5급 공무원 이상 간부급을 대상으로 갑질 관행 근절 등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특강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으로 원활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포천을 위해서는 갑질 없는 청렴한 직장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포천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포천 = 고상규 기자] 경기 포천시가 5급 공무원 이상 간부급을 대상으로 갑질 관행 근절 등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관행 근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창희 청렴연수원 강사는 "청렴은 결국 나 자신과 조직을 위한 것"이라며 "조직이 잘 운영되려면 부서장부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특강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으로 원활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포천을 위해서는 갑질 없는 청렴한 직장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교육 참석자는 "이번 갑질 관행 근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갑질 관행 근절에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