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서 '세븐'은 1위를 지켰다. 이들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은 K팝 가수로는 정국이 처음이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지난달 20일(현지시간) 영국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에 출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의 스트리밍과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 차트다. '글로벌'(미국 제외)은 미국 데이터는 빼고 집계한 차트다.
세븐'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전주보다 순위가 두 계단 상승한 28위를 기록하며 4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세븐은 데뷔 첫 주에 1위를 차지한 후 9위-30위-28위를 기록 중이다.
'핫 100'에서는 이 밖에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25위로 21주 연속 진입했다.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는 66위로 5주 연속 진입했다.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2위를 기록해 3주 연속 상위권을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뷔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과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에서 1·2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