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드론 순찰 제안...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학부생 논문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영산대학교(와이즈유) 스마트공과대학 드론공간정보공학과 학부생들이 최근 열린 '한국산업융합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

국제뉴스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학부생들이 한국산업융합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제공=와이즈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산업융합회는 1994년 창립해 융합산업분야의 신 성장 동력 발굴 등을 통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춘계학회에서는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강윤철‧배동준‧유상우‧나인호‧성로건‧최동민로 구성된 학부생의 논문이 우수 발표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사각지역 분석 및 기술기반의 추적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작성했다. 해당 논문은 드론이 지역 특성과 지형‧건물 등을 반영한 동선을 따라 순찰하고, 재빠른 초동조치를 통해 공공치안을 확보하는 내용을 담았다.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강윤철 학생은 "강의시간에 교수님께 배우고 함께 토론하며 완성한 결과를 학술대회에 소개한 것이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교수는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비롯한 실무 중심의 학습으로 학생들의 수준 높은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학술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