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이슈 로봇이 온다

한화모멘텀,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신규 모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화 모멘텀,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한화 모멘텀 부문은 지난달 26일부터 사흘간 판교 한화 모멘텀 본사와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 등에서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2023.7.12 [한화 모멘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한화 모멘텀 부문(이하 한화 모멘텀)은 지난달 26일부터 사흘간 경기 성남시 판교 한화 모멘텀 본사와 경남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 등에서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를 열고 협동로봇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사람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로봇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VIP 협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관계자 약 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한화의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살펴보고,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 계획 및 판매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향후 로봇 식당, 로봇 카페 등 서비스 분야에 협동로봇을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공유했다. 거제도 한화오션 본에서는 한화 협동로봇을 활용한 용접 자동화 현장을 살펴봤다.

한화의 로봇사업을 담당하는 서종휘 상무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공작기계 전시회인 EMO 2023에 참가해 HCR-14 신제품 출시 계획을 발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