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케이블TV '미디어 최고위과정' 1기 수료식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개설한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미디어 최고위 과정 2023년 상반기 첫 과정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전날(27일) 열린 수료식에는 황하성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분야 차기 지도자와 유관분야 관리자 등 28명의 1기 수강생이 참석했다.

이번 1기 과정에는 여야 국회의원, 통일부 장관, 콘텐츠진흥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 미디어 및 AI 전문가 등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돼 수강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최고위과정이 미디어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전망하고 현업에 적용해 유료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협회 이래운 회장은 “SO뿐만 아니라 PP업계, 홈쇼핑, 언론사, 유관기관, 미디어 전문업체 등 분야를 막론하고 폭넓은 참여로 소통의 장을 넓히게 된 것을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2기, 3기로 계속해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미디어 최고위 과정 2기는 9월 말 개원 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