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아이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티아이씨는 이달초 아시아경제(팍스TV) 클로즈업 기업현장 프로그램에 출연해 IT 기술력으로 금융, 제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 지속해 성장하는 모습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기업과 조직의 4차 산업 대비를 위한 경영 개선 및 경영 전략에 필요한 IT를 기반으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전반적인 전략 컨설팅은 물론, 데이터 품질 관련 특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다시말해 IoT, 클라우드,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머신러닝 등 관련해 빅데이터 분석·수집·연계, 데이터 표준화·전환, 데이터 통합(DW)·품질 관리,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거버넌스 등 전문 컨설팅과 구축설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클라우드 용역 관련 다수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와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한 구축설계·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BPR)·정보화 전략계획(ISP), 데이터웨어하우스(DW)·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시스템 분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야까지 IT 컨설팅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방소영 지티아이씨 대표는 “전략 컨설팅뿐만 아니라, 데이터 표준화 품질, 거버넌스 가이드까지 진행하는 유일한 컨설팅 업체로, 앞으로도 공공사업을 기반으로 4차 산업인 디지털 사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신기술 도입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