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尹대통령 베트남 국빈방문 맞아 하노이에 옥외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실 "교류·협력으로 함께 성장한 친구 메시지 담아"

(하노이=연합뉴스) 안용수 정아란 기자 = 대통령실은 22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을 맞아 하노이에 양국 협력 강화를 기원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국빈방문 계기 광고 영상 상영
(하노이=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을 맞아 홍보수석실 해외홍보비서관실이 기획한 '교류·협력을 통해 같이 발전하는 동반자'란 주제의 광고 영상이 순방 도시인 하노이에서 지난 19일부터 상영되고 있다고 대통령실이 22일 밝혔다. 40초 분량의 이 영상은 하노이 시내 베트남 한국문화원 옥상에 설치된 고화질 초대형 LED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2023.6.2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ane@yna.co.kr


영상은 '교류·협력을 통해 같이 발전하는 동반자'를 주제로 40초 분량이며, 지난 19일부터 하노이 시내 베트남 한국문화원 옥상에 설치된 고화질 초대형 LED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영상은 양국이 1992년 수교 당시와 비교해 교역량이 약 175배(877억달러), 인적교류는 2천400배(480만명) 증가하는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해온 친구라는 점을 보여준다는 게 대통령실 설명이다.

양국 관계는 지난해 수교 30주년을 맞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양국이 수교 후 함께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양국이 앞으로도 빛나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친구로서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국빈 방문 일정 시작
(하노이=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베트남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2일(현지시간)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전용기인 공군1호기 편으로 도착하고 있다. 2023.6.22 kane@yna.co.kr


aayy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