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12주 연속 진입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6일(현지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16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CUPID(Twin Ver.)‘는 12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K팝 걸그룹의 노래 중 오피셜 차트 최장 진입곡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이는 블랙핑크와 두아 리파의 콜라보레이션 곡 ‘Kiss and Make Up’이 세운 12주와 동률인 기록이다. 3세대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운 기록을 4세대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또 한번 세운 것인 만큼 그 의미가 무척이나 깊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피프티 피프티의 질주는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 ‘빌보드 핫 100’에 21위에 랭크되며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기록인 1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GLOBAL 200' 3위, 'GLOBAL Excl. U.S.’에 3위에 올라 8주 연속 ‘더블 TOP 10’을 기록하기도 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피프티 피프티는 빌보드 핫100 차트와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모두 12주 연속 진입의 기록을 올렸다. 걸그룹 기록으로는 핫100의 최장 진입, 오피셜의 최고 순위와 최장 진입을 각각 달성했다.
이제 남은 것은 핫 100의 최고순위 도전이다. 종전 걸그룹 핫100 최고 순위는 블랙핑크가 세운 13위다. 피프티 피프티는 이 기록마저 깨뜨릴 수 있을 것인가?
한편 ‘CUPID(Twin Ver.)‘는 미국 유명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이 선정한 '2023 상반기 베스트 송' (The Best Songs of 2023 So Far)에도 이름을 올렸다. 롤링스톤 측은 ‘CUPID(Twin Ver.)‘를 27위로 선정한 데 대해 “2010년대 초 팝의 편안한 분위기를 가진 디스코 팝 그루브를 타고 스르르 지나가는 우아한 단순함, 시원한 자신감, 따뜻한 느낌을 주는 보컬"이 특징이라는 평을 전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