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도로공사 "중부고속도로 오창JCT~남이JCT 전차로 주‧야간 전면통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전차로 통제

옥산오창고속도로 옥산JCT,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우회 가능

통제기간 중 우회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통행료는 요금 차감

아주경제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16시까지 중부고속도로 오창JCT에서 남이JCT(남이방향) 18㎞ 구간 전차로를 주‧야간 전면통제 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면통제는 오창JCT에서 남이JCT구간 단기간 집중 포장공사를 통해 우기 전 이용 고객의 주행안전성을 조기에 확보하기 위해 결정됐다.

해당 구간은 36년이 경과한 노후노선으로 지속적인 포장파손으로 인한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이다.

통제기간 중 오창IC, 서청주IC를 통한 남이방향의 진입과 진출은 불가능하다. 대신 중부고속도로 남이방향 이용차량은 민자고속도로인 옥산오창고속도로를 경유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중부고속도로 증평IC 등에서 국도·지방도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

고속도로 우회 시 발생되는 추가요금은 7월 5일부터 환불 또는 차감 처리된다. 국도나 지방도로 우회하는 차량의 경우 전자지불수단(하이패스 및 교통카드) 이용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재진입 시 발생되는 기본요금이 자동으로 감액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도 도로공사는 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활용해 교통상황이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도 병행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해당 구간 이용 시 진출입이 불가한 나들목을 사전에 확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불가피하게 시행되는 포장공사인만큼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윤섭 기자 angks67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