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부산 사하구보건소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부산 사하구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사하구보건소 제2청사 앞마당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숫자 6과 영구치(구치)를 숫자 9로 바꾼 6월 9일로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라는 표어와 함께 구강보건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날 행사는 치아 상식과 관련된 O, X 퀴즈 및 올바른 양치질 시범 등 구강보건 교육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불소 바니시를 도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개인별 구강상담과 치면세균막 검사로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 순서는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로 구강세정기와 전동칫솔, 장우산과 구강 위생용품 등 구강관리를 위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고 주민들의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사하구보건소 관계자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각종 구강질환 예방 및 바른 구강건강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