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대구교육청, 대구기상청과 함께 환경교육주간 자료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교육청, 대구기상청과 함께 환경교육주간 자료 개발·보급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대구지방기상청과 공동으로 초·중·고등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환경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한다.

환경교육주간은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의 날(6월5일)을 포함한 1주간을 환경교육주간으로 운영된다.

'하나 뿐인 지구, 지구를 살리는 생활 속 작은 습관'이라는 주제로 개발된 환경교육주간 자료는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함께 실천 의지를 높이고자 학생들의 흥미와 성장단계를 반영해 초등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중ㆍ고등학생용 등 총 3종으로 구분됐다.

자료는 ▲교수학습 주제안 ▲활동지(초등: 실천서약서·실천점검표, 중·고등: 피켓 챌린지) ▲수업자료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대구교육청은 홈페이지(https://www.dge.go.kr) 및 대구녹색학습원 홈페이지(https://www.dge.go.kr/dggreen) 등에 자료를 탑재해 각급 학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녹색학습원에서는 환경교육 주간을 맞아 주중에는 교사를 대상으로 '나도 학교 숲 해설사', 학생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원격 환경퀴즈', 주말에는 시민을 대상으로 '누름꽃 부채 만들기', '환경골든벨과 함께하는 새활용 체험'을 운영한다.

대구교육청은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지난 3월1일 개정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주제 중심 수업 8차시 중점 운영 ▲생태전환교육 실천학교 110교 운영 ▲1개교 1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ESD) 동아리 운영 ▲교육과정 연계 교과 융합형 환경교육 교재 개발·보급 등을 중심으로 대구 기후변화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기후위기와 환경보호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생활 실천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