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美 빵집 찾은 ‘특별한 손님’..컵케이크 60개 ‘싹쓸이’ 해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가 공개한 CCTV영상 속 흑곰. /사진='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배고픈 흑곰 한 마리가 빵집에 들어가 컵케이크 60개를 먹어 치우는 일이 발생했다.

30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24일 코네티컷주(州) 에이번 마을에 있는 빵집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에는 개점 이래 가장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바로 흑곰이다.

배고픈 흑곰, 컵케이크 상자 끌고나와 '순삭'

해당 흑곰은 이 빵집 직원이 배달 제품을 차에 싣기 위해 차고를 열어둔 틈을 타 차고로 들어갔다.

당시 가게 안에 있던 주인 미리엄 호프 스티븐스는 “밖에서 갑자기 비명과 함께 ‘차고에 곰이 있다’고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고 떠올렸다.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당황한 직원이 뒤로 물러나자 해당 흑곰이 안으로 들어가 컵케이크가 든 상자를 붙잡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에서 해당 흑곰은 컵케이크 상자를 끌고 밖으로 가지고 나오더니 컵케이크를 먹기 시작한다.

스티븐스는 “곰이 컵케이크 60개와 코코넛 케이크 여러 개를 먹어 치웠다”고 말했다. WP에 따르면 해당 흑곰은 다른 직원이 차를 타고 차고 근처로 가 겁을 주자 컵케이크를 놓고 물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일로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WP는 그러면서 해당 흑곰을 과자로 유도해 포획했으며, 큰 소리를 내는 등 동물에게 불편한 기억을 줌으로써 다시는 그곳에 오지 않도록 하는 방식인 ‘헤이징’(hazing) 과정을 거친 뒤 다시 풀어줬다고 설명했다. 코네티컷주 에너지·환경보호부 대변인은 이후 곰이 안전하게 야생으로 되돌아갔다고 말했다.

"곰이 우리를 더 무서워하는 것 같다" 기념 쿠키 만든 빵집주인

스티븐스는 “우리가 곰을 무서워하는 것보다 곰이 우리를 더 무서워하는 것 같다”며 “지금 우리는 모두 이 사건을 떠올리며 웃음 짓고 있고 곰이 귀엽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흑곰 출현 이후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가 출시한 곰 모양 컵케이크. /사진='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P는 특별한 ‘곰 손님’을 기념하기 위해, 이 빵집이 곰 모양 쿠키 컵케이크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코네티컷주에는 현재 흑곰 1000∼1200마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주거지에 곰이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흑곰 #컵케이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