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신보, 가정의 달 노사공동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30일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신보와 신보 노동조합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대구 동구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고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심현구 전무이사, 소병화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신보 임직원들은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결식세대를 위한 도시락을 포장하고 인근 지역 50여 세대에 직접 배달했다.

또한, 2020년부터 4년째 빵을 후원하고 있는 신보 고객 제빵기업 ㈜라온씨앤비가 배달행사에도 함께 참여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의미를 더했다.

뉴스핌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 소병화 신용보증기금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왼쪽에서 첫 번째) 등 신보 임직원들과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 김오기 관장(왼쪽에서 네 번째), 김대영 ㈜라온씨앤비 대표이사(왼쪽에서 여섯 번째)가 신보 지역상생 도시락 기부 사회공헌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보는 2019년부터 매년 '신보 지역상생 도시락'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도 연말까지 도시락 3000개를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등에 주 1회 정기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앞서 올해 신보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기부 활동과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바 있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속가능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