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석세스코드 드론핏 |
'2023 여름 드론캠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중학교 3학년 이하 연령대의 어린이, 청소년 대상 2박3일 드론캠프 행사다. 드론 교육에 일가견이 있는 드론핏과 드론 엔터테인먼트 기업 팝드론, 청소년 인성·진로탐색 운영사 SQ연구소가 협력하여 기획했다.
캠프 기간 △나만의 드론 만들기 △팝드론 배틀 체험 및 대회 △드론 레이싱 시범 행사 △드론 운동회 등 다양한 드론 체험 활동과 교육을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드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SQ교육을 통한 진로검사와 진로체험, 인성교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이 어우러져 여름방학 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청소년기에 중요한 성취감, 자존감을 채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총 3차례 진행될 캠프는 각각 오는 7월 28일, 8월 4일, 8월 11일 시작된다. 각 차수별 참가 정원은 20명이며 참가자 5명당 1명의 드론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하여 상시 일대일 멘토링과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캠프 장소는 충북 증평 벨포레리조트로 서울 대치역과 충북 청주 팝드론존, 광주송정역, 부산역에서 출발하게 된다.
드론핏 운용사 ㈜석세스코드의 김성우 대표는 "드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보다 전문적인 드론 교육을 받아 자신의 잠재력을 일깨우고 드론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캠프를 준비했다"며 "딱딱하고 정형화된 드론 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SQ진로탐색 교육과 드론 유용함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