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비앤알월드·청주한국병원, 드론앰뷸런스 협력 MOU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앤알월드(대표이사 윤지환)는 지난 12일 청주한국병원(기획총괄이사 송준오)과 드론 앰뷸런스 분야 발전 및 연구개발 협업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앤알월드는 2018년 11월에 설립되어 드론 농약 방제를 시작으로 점차 드론 촬영, 드론 교육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또한,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아 특수 임무 드론 연구 등을 통하여 R&D 중심 기술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비앤알월드와 청주한국병원은 드론앰뷸런스 관련하여 R&D 공동 참여 및 연구를 통한 공동 특허 출원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장선점을 위한 정보교환과 협력으로 드론 앰뷸런스 분야 및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다.

㈜비앤알월드 윤지환 대표는 “이번 청주한국병원과의 파트너쉽을 계기로 드론 앰뷸런스의 개발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 송준오 이사님께 감사함을 전한다”면서 “향후 의약품 배송에도 드론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주한국병원 송준오 기획총괄이사는 “청주한국병원은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국토의 젖줄인 고속도로 3개가 통과하는 요충지에 위치한 병원으로 드론 앰뷸런스 운영의 최적지”라며 “비앤알월드와의 협력으로 드론 산업 및 드론 앰뷸런스의 첫발을 내딛으며 밀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79965

오효진 email___editor@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