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남원시,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 운영 계획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호정 기자] (남원=국제뉴스) 박호정 기자 =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 운영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국제뉴스

사진=남원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남원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의 운영 계획 등 발표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는 운영 대행 용역 업체인 아이캔컴퍼니에서 행사의 운영 방식 및 행사장 조성, 홍보 방안 등 종합 운영 계획을 발표하였다. 또한 관련 공무원 및 자문위원단 등 참석자와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원시는 보고회 과정에 나온 다양한 제안을 추가하여 추후에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운영 계획 보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체계적이고 빈틈없이 준비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국제적인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은 2023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국내에서 처음으로 남원에서 개최되며, 남원의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며, 드론축구, 각종체험행사, 드론쇼, K-POP공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붐 조성을 위한 미니드론레이싱 및 드론코딩 교육이 5월 13일부터 9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말을 통해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