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문경지역 법무보호대상자 및 지역주민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성호 기자]
국제뉴스

문경지역 법무보호대상자 및 지역주민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4월 27일 (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는 지부 2층 대회의실에서 문경지역 법무보호대상자 및 지역주민을 위해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남용)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조남용 관장 등 직원 4명, 경북지부 박광흠 지부장 등 직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무보호사업 안내, 공단의 연혁 및 홍보 동영상 시청, 업무협약(MOU)체결, 기관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문경지역 내 법무보호대상자 자립기반 마련과 원활한 사회복귀 촉진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박광흠 지부장은 "관심을 가지고 법무보호대상자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해주신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조남용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각 기관에 유익한 협약이 될 것이라 믿으며, 대상자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발돋움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의 범죄예방과 문경시민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남용 관장은 "따뜻한 시선으로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 적응과 재기를 돕기 위해, 문경지역 위기가정 및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적 관심과 도움의 계기가 될 수 있는 범죄예방활동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은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지원을 위한 사례발굴 적극 동참', 지부는 '문경지역 법무보호대상자의 자활자립지원 및 위기가정 주거환경개선(전기공사)지원'을 통해 기타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상호활용 및 교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