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 르웨스트’(투시도)는 시니어 수요자를 고려한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니어 수요자 특성을 고려한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은퇴 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 배스’(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 신체와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대 내에 비상 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 지원, 우편물 관리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와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
전문 의료기관 연계 의료 케어
이 단지는 시니어 입주민 특성과 편의를 고려한 건강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난해 이화의료원과 협약을 해 VL르웨스트와 인접한 상급종합병원인 이대서울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병원 이용 시 전용 창구를 통해 전문의 진료와 건강검진을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하게 의료 케어를 받을 수 있고,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롯데의료재단의 보바스기념병원이 단지 내 건강관리센터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
인근에 지하철·식물원·쇼핑몰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지하 보행 통로를 통해 약 5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역이 직통으로 연결돼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서울식물원은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 다양한 여가도 보낼 수 있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도심과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됐다. 문의 1811-9996
정다운 조인스랜드 기자 jeong.dawoon@joinsland.com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