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르포] MZ세대 新놀이터 '노티드월드' 오픈…먹거리·즐길 거리 한자리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벚꽃 핀 석촌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과 국내 유명 작가들과 협업한 다양한 체험존, 그리고 크림 가득한 도넛과 컵케이크 등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MZ세대의 새로운 놀이터 '노티드 월드'가 잠실 롯데월드몰 5 · 6 층에 340평 규모로 지난 31일 문을 열었다.

'노티드'는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GFFG(대표 이준범)가 지난 2017년 론칭한 브랜드로 좋은 음식과 공간, 사람과 사람을 맺는 '공간 안에서의 매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자체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 폭과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티드가 쇼핑몰에 정식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은 백화점을 비롯한 복합쇼핑몰에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입점해왔다.

이준범 GFFG 대표는 "오랜 노력 끝에 노티드 월드가 문을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디저트와 예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복함문화공간으로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장은 석촌호수 일대가 내려다 보이는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복층 구조로 자리했다. 내부 계단을 통해 각 층간 이동이 가능하게 설계됐으며, 내·외부에 몰입형 디지털 3D(Digital Immersive 3D) 스크린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시각적 만족감을 더한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티드 월드 5층은 포근함과 달콤함이 연상되는 '노티드 크림 도넛'을 모티브로 꾸몄다. 노티드는 도넛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졌지만, '슈가베어'를 비롯한 다양한 IP도 보유하고 있다. 입구 옆에는 노티드의 IP를 활용한 슈가베어 인형과 스티커, 텀블러, 쿠션 등 40여 종류의 굿즈를 판매한다.

5층 매장 곳곳에는 국내 작가들과 협업해 시각적으로 재미를 주는 요소들을 배치했다. 초곡리 작가는 매장 한가운데 대형 소파를 부풀어 흐르는 도넛 크림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서수현 작가는 자유롭게 옮겨 붙이는 털뭉치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한다. 글로리홀 작가는 노티드 스마일을 전구에 빗댄 샹들리에를 제작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쇼케이스 안에 전시된 노티드 월드 한정 메뉴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8종 컵케이크 ▲우피파이 2종 ▲스마일 슬러시 3종은 해당 매장에서만 판매되며, 일부 제품은 전용 패키지에 제공된다. 그동안 노티드는 풍성한 우유크림이 들어간 도넛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이 곳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컵케이크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매장에서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파티시에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내부 계단을 통해 6층으로 올라가면 4개 컨셉의 컵케이크 포토존과 이벤트용 인형 뽑기 자판기를 체험할 수 있다.

GFFG 관계자는 "6층은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장소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브랜드 협업 팝업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필요시 공간 구성을 개편해 다양한 브랜드 협업 제품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과 혜택도 마련한다. 매장 입장 시 제공되는 가이드북에 3개의 스템프를 찍으면 100% 당첨 굿즈 뽑기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친구 추가 ▲2만원 이상 구매 ▲6층 숨겨진 스탬프 찾기를 통하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4만원 이상 구매 시 ▲노티드 스마일 기프트 세트 ▲리미티드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 ▲틴 케이스 카라멜 ▲3000원 할인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이준범 대표는 "앞으로도 노티드 세계관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며 "'노티드 월드'가 모든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선물 같은 장소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