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아침엔 0도 내외, 낮엔 20도 이상…기온 '롤러코스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1~9도·낮 15~23도…전국 대체로 맑아

미세먼지 '나쁨'…수도권 건조주의보 등 대기 메말라

연합뉴스

굽이치는 벚꽃길
(보성=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28일 전남 보성군 문덕면 대원사로 향하는 길을 따라 하얀 벚꽃이 피어 있다. 2023.3.28 iso64@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29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과 한낮 기온 차가 20도 이상으로 크겠다.

이날 아침 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9도 사이로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이었다. 아침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0도 내외까지 떨어졌다.

오전 8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6.5도, 인천 6.4도, 대전 4.9도, 광주 5.7도, 대구 8.5도, 울산 10도, 부산 12.3도다.

낮 최고기온은 15~23도로 평년기온을 웃돌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0도 이상이겠다. 서해남부해상에 중심을 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따뜻한 서풍이 불고 고기압 영향에 날이 맑아 낮에 햇볕이 내리쬐면서 기온이 많이 오르겠다.

연합뉴스

봄꽃이 알리는 봄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28일 서울 여의도와 남산에 핀 봄꽃. 왼쪽 위부터 오른쪽으로 개나리, 벚꽃, 목련, 진달래, 수선화, 홍매화, 앵도나무, 조팝나무, 산수유. 2023.3.28 nowwego@yna.co.kr


따뜻한 서풍이 상대적으로 찬 서해 위를 지나면서 짙은 바다안개를 만들겠다.

바다안개와 활발한 복사냉각으로 만들어진 복사안개가 더해지면서 서해안 일부와 내륙에 오전 9시께까지 가시거리 1㎞ 미만 안개가 끼겠다.

미세먼지는 충청·전북·대구·제주에서 '나쁨' 수준이고 나머지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 한때에는 수도권·강원·광주·전남·경북·경남도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겠다. 부산과 울산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까지 미세먼지가 짙어질 때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적으로 대기가 건조한 상황으로 수도권·강원내륙·충청·전남·경북남부내륙 곳곳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jylee24@yna.co.kr

연합뉴스

몽실몽실 피어난 벚꽃
(보성=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28일 전남 보성군 문덕면 대원사로 향하는 길을 따라 하얀 벚꽃이 피어 있다. 2023.3.28 iso64@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