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풀무원식품, 협력사에 3년간 210억원 지원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반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동반성장 활동 지원

뉴스1

동반성장위원회와 풀무원식품이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하는 모습 (동반위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동반성장위원회는 풀무원(017810)식품과 이달 28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양극화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협력 중소기업 및 임직원에게 총 21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풀무원은 협력거래(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납품대금 연동제를 도입해 원재료 가격변동 시 납품단가 변동분 반영을 위한 상호 협의 및 조정을 추진한다.

올해부터 3년간 총 210억원 규모로 식품 산업의 특성에 부합하는 양극화 해소 상생협력 모델을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임금 지원, 스마트공장 구축, ESG경영 지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을 통해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R&D, 생산성향상 등 혁신 노력을 강화하고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한다.

동반위는 풀무원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도 지원한다.

오영교 위원장은 "최근의 어려운 산업 경기 속에서도 풀무원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재참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풀무원이 동반성장 문화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종합식품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