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봄맞이 새 옷 사볼까" 백화점 업계, 할인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들이 일제히 봄맞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봄은 여느 때보다도 외출 수요가 높아 패션, 레저 등 외출복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아 벌써 패션 장르 매출이 고공행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23일까지 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 30% 이상 올랐다.

이에 백화점 업계는 이번 봄 할인행사에 특히 스포츠 상품군에 혜택을 안배하고 고객맞이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3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그린 브리즈'를 테마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총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패션뿐 아니라 잡화, 리빙 상품군까지 모두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말마다 상품군별로 구매금액에 따른 상품권 증정도 진행한다.

패션만큼 매출 상승세가 높은 뷰티 상품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부터 4월 9일까지는 12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열고 단독 기획세트 등을 판매한다.

특별히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젊은 고객 취향에 맞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다음달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운영하는 푸마 팝업스토어는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러닝(Running)을 콘셉트로 꾸몄다. 롯데월드몰에서는 라인프렌즈×스노우피크가 감성 캠핑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다음달 13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한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행사는 '노마스크'와 예년보다 이른 개화 소식으로 설레일 나들이객들을 주요 타깃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는 31일부터 4월 27일까지 대규모 쇼핑축제 '신백페스타'를 연다. 전장르 카드 사은 행사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했다.

본격적인 웨딩 시즌인 만큼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리빙, 워치 주얼리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가전, 베딩, 테이블·키친웨어, 워치주얼리 장르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금액대에 맞춰 5%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 바이어가 엄선한 2만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 열리는 '랜더스데이'를 기념한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새 신 신고 떠나는 야구장'이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기획전에서는 나이키, 컨버스 등 인기 신발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댓글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랜더스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일정 수를 추첨해 인천문학경기장의 백화점 전용 스카이박스 관람권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봄철 인테리어 수요도 높은 점을 고려해 영국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와 이탈리아 디자인 기업 비앤비의 컬래버 팝업 스토어도 연다. 강남점 9층에서 단독으로 운영하며, 르밤볼레 소파의 신규캡슐 컬렉션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전국 16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통합 온라인몰에서 '더현대 혜택 마스터'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에서 신상품 구매시 10% 사은 혜택을 제공하며 리조트 이용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에는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 추가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최대 20%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는 현대백화점카드 모바일앱에서 추첨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리조트 '아만(Aman)' 300만원 금액이용권과 온라인 여행 플랫폼 '더현대트래블' 항공 200만원 이용권(1명),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50만원 금액이용권(3명) 등을 증정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