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HD현대, 고려대 학생들에 특별 채용 기회 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한국일보

정기선(오른쪽) HD현대 사장이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김동원 고려대 총장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HD현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D현대는 23일 고려대와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사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HD현대의 미래 오션 모빌리티, 에너지, 첨단 건설기계 분야 등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핵심인재 육성에 나선다. HD현대는 해마다 고려대생 중 40여 명에게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인턴) 기회를 주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원은 임원 면접을 거쳐 채용하기로 했다.

고려대는 HD현대의 미래 신사업 분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HD현대와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 현장 실습, 산업체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HD현대의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과 고려대 연구처 간 미래 친환경, 디지털 전환 분야의 핵심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해 산학 연구 협력도 진행한다.

정기선 사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폭넓은 기회와 성장의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며 "HD현대와 고려대가 함께 키운 인재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