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거 없이는 회사 못다녀”…직장인들 즐겨 찾는다는 이것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노출되는 연예인들 가운데 영양제를 종류별로 많게는 10여종 이상 챙겨먹는 모습이 적지 않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이 생활 예능에도 녹아든 것이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과 같은 초봄 날씨에는 호흡기나 심혈관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영양제를 종류별로 챙기는 것도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다. 두 가지 이상의 건강 기능성 식품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제품도 다양하게 쏟아지는 이유다. 가볍게 복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 음료들은 어떤 것들이 있고, 제품별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봤다.

매일경제

hy,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스트레스케어 쉼’


우선 요즘 가장 핫한 기능성 음료는 유산균 hy의 ‘스트레스케어 쉼’이다. 지난달 13일 출시후 한달 만에 430만개가 팔렸고 조만간 500만개를 돌파할 전망이다.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신민아 씨가 음료를 들고 있는 광고 이미지가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의 눈길을 끈다.

쉼의 주원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익히 알려진 것처럼 장 기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테아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 도달했을 때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농도를 변화시켜 심신 안정,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쉼 한 병에는 식약처의 일일 최대 권장 섭취량인 테아닌 250㎎이 들어있다.

매일경제

풀무원녹즙이 최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오픈 한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데일리 Green Juice’ 팝업스토어. [사진 제공 =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도 2021년 말부터 녹즙에 별도 기능성을 더한 복합 기능성 음료 제품인 ‘엑스투’ 시리즈를 내놓고 있다. 녹즙은 해독 기능이 있어 체내 염증성 세균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엑스투 시리즈는 녹즙 뚜껑에 알약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추가해 음료와 함께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칸러브 엑스투’는 간 건강(밀크씨슬), ‘하트러브 엑스투’는 콜레스테롤 개선(홍국·엽산 등), ‘아이러브 엑스투’는 눈 건강(마리골드꽃추출물), ‘바이탈 엑스투 스타트업&메모리케어’는 기억력 개선(은행잎 추출물), ‘위러브 엑스투’는 위 건강(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이 들어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웰케어(CJ제일제당 자회사)의 ‘닥터뉴트리’는 영양제를 이것저것 따로 챙겨먹어야 하는 불편을 덜었다.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 한국인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5가지 주요 영양성분을 한 팩에 담았다. ‘멀티 위드 본케어’는 5가지 기본 성분에 칼슘을 더했고, ‘멀티 위드 에너지’는 간 건강을 위해 밀크씨슬을 더했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매일유업 자회사)의 ‘셀렉스썬화이버프리바이오틱스’는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일석삼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 섬유 성분으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 하는 기능까지 갖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용해와 섭취가 쉽도록 만든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말한다.

웅진식품도 이달 중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솔브앤고(SOLVE&go)’를 론칭하고 간편하게 마시는 액상형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솔브앤고 면역&항산화’는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현대인의 면역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세포 보호에 필요한 셀레늄이 함유됐다. ‘솔브앤고 피부&장’은 이너뷰티와 장 건강에 신경을 쓴 제품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히알루론산’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식이섬유(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를 담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