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 커뮤니티마켓 ‘어랏(A lot)’신규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딥테크 기업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이 지난 12월 출시한 커뮤니티 마켓 ‘어랏(A lot)’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어랏’은 내 취향에 딱 맞는 크리에이터를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 마켓이다. 크리에이터와 일반 사용자간 커뮤니티 소통을 지원하고, 콘텐츠 및 티켓 거래 등의 상거래 활동을 돕고 있다.

‘어랏’에는 현재 2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이 1만여명의 팬들과 소통하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커뮤니티 마켓’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며, 총 200여개의 티켓, 창작물, 멤버쉽으로 구성된 다양한 등록 상품 중 완판 상품은 45개가 넘는다. 실제 ‘어랏’에서 활동 중인 푸드 카테고리의 ‘빵요정’ (김혜준 대표)과 ‘스텔라’(김희경 대표) 크리에이터가 완판한 상품인 ‘빵요정 슈톨렌 대잔치’, ‘레몬다방’은 어랏에서만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커뮤니티 팬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컨텐츠와 상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어랏은 팬들이 취향에 따라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의 커뮤니티와 컨텐츠,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켓 모아보기’ 서비스를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다.

‘어랏’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필 제작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2022년 IPA 국제사진전 에디토리얼 부문에서 올해의 사진작가로 수상한 ‘홍우림’ 작가와 함께 크리에이터들의 프로필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은 개개인의 재능·시간·지식·이력·전문성·잠재력이 거래 가능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DATA ID’ 라고 부르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DATA ID’는 이용자 개인이 데이터 소유권을 갖는 데이터 아이덴티티이며, 언제 어디서든 나를 증명하는 데이터 패스포트이자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가능케하는 패스워드리스 접속 방식을 말한다.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은 최근 동남아시아 슈퍼앱 리더인 ‘그랩(Grab)’과 인도네시아 긱 워커(Gig Worker, 초단기 근로자) 재능 마켓 플랫폼(Talent Marketplace Platform) 구축을 위한 합작계약서(JVA)에 공동 서명하고 조인트벤처(JV·합작회사)를 설립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