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경남소식] 창업청년 일자리플러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경남도청
[촬영 김동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창업청년 일자리플러스 지원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청년 창업기업의 안정적 성장과 지역 정착을 통한 지속 가능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새로 시행한다.

2024년까지 2년에 걸쳐 지원하는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도내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창업한 지 7년 미만의 청년 창업기업이다.

제조업, 제조업 관련 지식기반 서비스업·정보통신업을 영위하는 기술 기반 업종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면접 평가로 선정된 청년 창업기업에는 1년 차인 올해는 시제품 제작, 홍보·재무 컨설팅, 공간 임차료 등의 사업화 자금 1천500만원을 지원하고, 2년 차인 내년에는 청년 신규 채용 시 월 18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해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

사업 신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nam)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경남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 연구지원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미래 유망 식품 분야의 산업화 기술 개발을 중점 지원하고 신산업 창출 기반 마련 등 식품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3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사업 연구개발기관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내달 21일까지 공모하는 이번 사업의 2023년 연구과제는 총 12억원 규모로, 지정공모 과제 2가지를 포함한 총 6개 과제다.

지정공모 과제는 저당(low GI) 쌀가루 및 이용 기술 개발, 쌀·쌀가루(가루쌀 포함) 노화지연 소재 기술 개발 2개 과제이고, 자유 응모 과제는 푸드테크 핵심 기술 분야의 4개 과제로 아이디어 단계 2개 과제, 투자 연계 단계 2개 과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연구개발기관 신청 자격은 국·공립연구기관, 특정연구기관 육성법에 따른 연구기관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www.ip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