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폴리텍대, 작년 취업률 높은 캠퍼스 어디? 창원·바이오·강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해 취업 성과 우수 캠퍼스·학과 발표

창원 캠퍼스, 뿌리기술부터 신산업 분야 전공까지 강세

14개 우수학과…바이오, 나노, 빅데이터, 항공 정비·수리·개조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39개 캠퍼스 중 창원·바이오·강릉 캠퍼스와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취업 성과가 높은 곳으로 선정됐다. 특히, 가장 규모가 큰 창원캠퍼스의 경우 금형, 기계, 산업설비, 전자, 소재 등 뿌리기술부터 신산업 분야까지 모든 학과의 취업률이 고르게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9일 폴리텍대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해 대학정보공시(2년제 학위과정)와 고용보험가입(직업훈련과정) 기준 취업률 및 유지취업률을 종합 반영해 이뤄졌다.

취업 우수학과로 선정된 14개 학과는 바이오, 나노, 빅데이터, 항공 정비·수리·개조(MRO) 등 대표적인 미래 신산업 전공이 주를 이뤘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산업동향을 반영한 기술인재 양성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2년제 학위과정 취업 우수학과는 유지취업률 100%를 기록한 익산캠퍼스 나노측정과와 바이오캠퍼스 바이오품질관리과·바이오나노소재과, 춘천캠퍼스 미디어콘텐츠과 등 4개 학과와 인천캠퍼스 건축설계과, 아산캠퍼스 자동차기계과 등 총 7개 학과가 꼽혔다.

이 중 바이오캠퍼스는 지난 2006년 개교한 국내 유일 바이오 특성화대학이다. 지난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코비원' 개발의 숨은 주역으로 졸업생 32명이 주목받기도 했다.

1년 미만 국비 기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훈련과정으로는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 분당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융합소프트웨어과, 남인천캠퍼스 항공MRO과 등 7개 하이테크과정 운영 학과가 선정됐다.

특히,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는 하나금융티아이 맞춤 인력 양성반을 운영해 2년 연속 취업률 100%를 기록했다.

아울러, 폴리텍대는 올해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이차전지, 반도체 등 유망 신산업 기술 분야 10개 학과를 신설해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13일까지로,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 합격 및 등록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