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BTS RM '인디고', '빌보드 200' 3위… 韓 솔로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RM의 첫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의 솔로앨범 '인디고'(Indigo)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3위에 올랐다. 한국 솔로가수로는 최고기록이다.

빌보드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RM이 방탄소년단 멤버 중 처음으로 '빌보드 200' 톱 10에 든 앨범을 보유한 멤버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판매량 순위를 산정한다.

'인디고'는 총 8만3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실물 CD 음반이 7만9000장, SEA가 4000장이었고, TEA는 거의 없었다.

최근 실물 CD가 발매됨에 따라 음반 판매량이 늘어난 것이 순위 상승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인디고'는 앞서 이달 17일자 '빌보드 200'에서 15위로 데뷔한 이후 그 다음 주 차트에서는 순위권에서 벗어난 바 있다.

'인디고'의 이번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로서 최고 순위다. 앞서 올해 7월 걸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자신의 첫 솔로 음반 '아임 나연'(IM NAYEON)으로 '빌보드 200' 7위를 기록한 것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성적이었다.

빌보드는 "RM은 제이홉이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가 17위로 '빌보드 200'에 진입한 이후 2022년 솔로 프로젝트로 차트에 들어온 두 번째 멤버"라고 설명했다.

paq@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