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벨기에 에르메스' 델보, 내년 1월 가격 인상[주간명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델보, 내년 1월 4일 브리앙·탕페트 7~8% 인상

구찌, 내년 5월 韓 2024 크루즈 패션쇼 개최

샤넬, 북촌서 조향 마스터 클래스 운영

보테가 베네타, 2023 카세트 백 신제품 출시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이번 주(4~9일) 명품업계에서는 벨기에 명품 브랜드 ‘델보’의 가격 인상 소식이 전해졌다. 구찌는 내년 5월 한국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다. 샤넬은 북촌에서 고객들을 위한 향수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보테가 베네타는 2023 리조트 컬렉션 ‘풀라드 카세트’ 백을 출시했다.

인기 제품 브리앙·탕페트 7~8% 인상

이데일리

왼쪽 사진은 지난 9월 15일 블랙핑크 멤버들과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하는 제니는‘탕페트 MM 마그리트 클라우드 에디션’을 착용했다. 오른쪽 사진은 뷔가 지난 8월 24일 화보촬영차 미국 뉴욕으로 출국할 당시의 모습으로 델보의 ‘브리앙 L’XXL’이 손에 들려있다. 이 제품의 가격은 1300만원대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델보는 내년 1월 4일부터 가죽 전 제품 가격을 큰 폭으로 인상한다. 가격 인상은 올해 1월과 5월 두 차례 올린 후 8개월여 만이다.

델보의 가장 대표적인 가방 ‘브리앙’ 가격은 7~8% 안팎에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브리앙 제품 가격은 지난 5월 가격 인상으로 1000만원대를 돌파했다. 샤넬, 에르메스 등 고가의 명품백 라인에 합류한 셈이다. 이번 인상으로 브리앙 MM 박스 카프 가격은 1010만원에서 1080만~1090만원대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다른 인기 아이템 ‘탕페트’ 제품 인상률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탕페트 MM 수플 카프 가격은 848만원에서 900만원대로 인상될 전망이다.

‘벨기에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델보는 1829년 설립돼 2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가방 브랜드다. 국내에는 2013년 이서현 당시 제일모직(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장이 삼성 시무식에서 델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브리앙’을 착용해 상류층의 백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김희애, 전지현, 이영애, 고소영, 수지, 김고은, 공효진 등 국내 유명 연예인이 선택하며 유명세를 탔다. 최근에는 열애설이 난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와 블랙핑크의 제니가 들어 화제가 됐다.

구찌, 플래그십 오픈 25주년 새 이정표

이데일리

구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백주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내년 5월 15일 한국에서 2024 구찌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찌가 공개할 패션쇼는 지난 1998년 서울에 첫 번째 플래그십 부티크를 오픈한 지 25년 만에 한국에서 또 한번의 이정표를 세운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구찌 관계자는 “한국이 역동적인 헤리티지, 문화, 창의성으로 전 세계에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구찌 하우스의 핵심 가치를 잘 반영하고 있어 패션쇼의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찌 크루즈 패션쇼 개최 장소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샤넬의 모든 향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이데일리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 (사진=샤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일 샤넬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북촌 휘겸재에서 향수 체험 공간인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를 연다고 밝혔다.

샤넬 향수 제품을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이 공간은 고객들이 특별한 향수 여정과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여성 향수 △N°5 △코코 마드모아젤 △샹스 라인과 남자 향수 △블루 드 샤넬 △가브리엘 샤넬을 비롯 혼성 향수 △레 젝스클루시브 드 샤넬 등 샤넬의 모든 향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30분간 진행되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은 취향, 기호를 분석해 자신에 맞는 샤넬 향수 3가지를 고르고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N°5의 탄생 스토리, 성분, 헤리티지 등의 이야기로 구성된 특별한 전시도 진행된다.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 초대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샤넬 향수를 비롯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선물 받는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된다.

카세트 백 재해석..페이퍼 카프 소재 가볍고 내구성 강해

이데일리

보테가 베네타 프리 스프링 2023 풀라드 카세트 백. (사진=보테가 베네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보테가 베네타는 2023년 프리 스프링 리조트 컬렉션에서 ‘풀라드 카세트’ 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풀라드 카세트’는 브랜드 대표 핸드백 컬렉션인 ‘카세트’ 백에 플리세 인트레치아토 위빙 기법을 적용해 새롭게 재해석했다. 오랜 시간 정교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제품은 페이퍼 카프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내구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넉넉한 수납공간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크로스 보디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색깔은 짙은 그린의 ‘아보카도’, 블루 계열의 ‘풀’, ‘포리지’ 등 세 가지로 출시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