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성일종 “화물연대 파업으로 3조 피해…민노총, 약자에 갑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9일 화물연대 파업이 16일째 이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파업으로) 3조원 넘는 피해를 어찌할 것인가”라며 즉각 파업을 중단할 것으로 요청했다.

성 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생경제를 위협하는 불법적 파업은 대한민국에 설 곳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지난 지난달 29일에 내린 시멘트 분야에 이어 철강 및 석유화학 분야에 대해서도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며 “철강은 평시대비 52%만 출하되었고, 석유화학 수출물량은 평시의 4분의 1수준에 그치고 있다. 추가적인 출하 지연은 생산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자동차, 조선 등 핵심 산업에 치명적인 타격이 올 수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는 더욱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하여 화물연대의 운송거부가 국가경제와 민생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성 위의장은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민주노총 건설노조 소속 레미콘, 콘크리트 펌프카 기사들이 무기한 동조 파업에 들어간 데 대해 “국가공권력에 대한 도전”이라며 “국민에게 외면받고, 내부적인 동력도 떨어지는 상황에서 동조파업을 선택한 건설노조의 시대착오적인 결정에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건설현장의 동조 파업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민노총의 귀족들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근로자들의 삶에 대해 고민이나 해봤는가”라며 “근로자들은 혹한기가 찾아오기 전에 일해야 겨울을 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노총의 약자에 대한 갑질 행위”라며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자’는 철 지난 선동질에 힘없는 약자는 추운 겨울을 버텨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성 위의장은 “민생경제를 위협하는 불법적 파업은 대한민국에 설 곳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노동자의 권익대변이 아닌 정치파업으로 특권을 누려왔던 귀족노조들의 특권과 반칙은 윤석열 정부에서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화물연대를 향해 “업무 복귀부터 하시기 바란다”며 “윤석열 정부는 어떤 일이 있어도 원칙을 지켜 낼 것이다. 불법 파업엔 단호한 법의 집행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불법파업에 대해 사과하고 현장으로 복귀하라.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며 “윤석열 정부는 대화의 문을 항상 열어놓고 있다. 건설적이고 합리적인 제안은 언제든 수용하고 토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가 보름을 넘긴 전날(8일) 부울경 건설노조가 동조 파업에 들어가면서 일부 건설 현장이 멈추는 사태가 발생했다. 부울경은 민주노총 건설노조 가입 비율이 95%에 달하는 곳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