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질 바이든, 마크롱에 "남편 재선 출마운동 준비돼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마크롱 국빈 만찬 자리에서…백악관은 침묵
질 바이든 "물론"…마크롱 "축하하는게 순서"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영부인이 1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 만찬을 위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브리짓 마크롱 영부인을 맞고 있다 2022.12.01.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민주당 내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2024년 재선 출마 여부에 대해 주목하는 가운데, 영부인 질 바이든이 남편의 출마 가능성을 보였다고 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질 바이든은 지난주 백악관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부를 초청한 국빈 만찬에서 자신과 남편이 재선 운동을 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자 바이든 대통령은 프랑스 대통령, 영부인과 장난스러운 건배를 했다.

영부인 바이든의 폭로는 마크롱 대통령의 귀를 사로잡았다. 마크롱은 그녀에게 또 다른 선거운동을 할 준비가 됐는지 물었고, 그녀는 "물론(Absolutely)"이라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이 같은 확고한 답변에, 마크롱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을 향해 고개를 돌리며 보아하니 축하하는 것이 순서라고 말했다.

이후 마크롱은 바이든 대통령의 차기 대선 운동을 위해 건배를 이끌었다. 마크롱은 와인 한 잔을 들었고 바이든은 코카콜라를 들었다. 이에 대해 백악관은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열린 국빈 만찬 중 건배에 앞서 박수하고 있다. 2022.12.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이 예상보다 뛰어난 중간선거 결과를 기록하면서 행정부 관리들은 바이든이 연임에 성공할 것이란 낙관론을 갖게 됐다고 뉴욕타임스(NYT)는 말했다.

지난 11월 말 발표된 USA투데이와 입소스 여론조사에 따르면 현재 민주당 유권자의 상당수는 바이든이 출마를 결심하면 오는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답했다.

다만 그의 나이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버락 오바마 미 전 대통령의 수석 전략가였던 데이비드 액설로드는 지난주 NYT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의 나이에 따라 연임 전망이 복잡해질 수 있다"며 "바이든이 80세가 아닌 60세였다면 (당선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악관 내에서는 재선 관련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대통령의 손녀 나오미 바이든을 포함한 가족들도 휴일 동안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