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영국, 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포괄적 규제안 마련 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 재무부, 규제안 마련 위한 계획 마무리하고 있어
외국계 기업의 국내 판매 제한, 광고 규제 등 포함
기업 청산 절차 규정 등 도산 대책도 마련할 예정


이투데이

홍콩의 한 거리에서 비트코인 광고가 보인다. 홍콩/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이 가상자산(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규제안을 마련하고 있다.

5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영국 재무부는 가상화폐 산업 규제를 마련하기 위한 계획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다.

재무부는 이번 규제를 통해 외국계 가상화폐 기업의 국내 판매와 광고를 규제하고, 기업 청산 절차를 규정하는 등 가상화폐 기업의 도산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영국은 이미 올해 들어 금융행위감독청(FCA)을 통해 영국에 본사를 둔 가상화폐 기업의 자금세탁 통제 등을 점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가상화폐 기업의 불완전판매, 허위 광고, 사기, 부패 등으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하기에는 권한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재무부는 FCA에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해 가상화폐 기업들의 경영, 광고 실태 등을 감시하는 것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규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최근 FTX 사태를 비롯한 가상화폐 시장의 위기가 규제 마련의 필요성을 부각하기도 했다고 FT는 설명했다.

재무부 대변인은 FT에 “영국은 국민과 기업이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신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금융 안정성과 규제를 잘 조율해 기업이 혁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이투데이/정영인 기자 (o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