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대구시 달서구청, '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달서구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3일 구청 강당에서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최로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가족이 참여한「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는 달서구 청소년의 창의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여름캠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이 중심이 되는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드론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조립․조종하는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조립하고 조종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긍정적인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한편,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단계별 진로․진학 지원, 교육소외 대상자 지원 등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12월 26일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입시설명회를 비롯해 27일부터 29일까지는 고교 주요과목 공부법 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드론캠프가 아이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진로탐색을 위한 알찬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창의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달서구를 명품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